일상/맛집, 술집 탐방

[다대포 맛집/사하구 맛집] 대구 북성로 돼지불고기

JLT 2020. 5. 6. 21:00
반응형

고기에 소주가 먹고 싶은 날이기에 먹으러 갔다.
오늘 찾아간 곳은 다대포 해수욕장역 근처의
대구 북성로 돼지불고기다.

▲돼지불고기를 파는 밥집이라기 보단 돼지불고기가 전문인 술집이라고 보는게 맞을 듯 싶다.

▲해도 아직 지지않아서 그런지 내가 첫 손님인거 같았다.
뭔가 정겨운 인테리어다.

▲돼지불고기 전문점이지만 해산물들과 각종 다른 안주도 팔고 있다. 하지만 여기는 돼지불고기 집이니 돼지불고기를 먹기로 하였다.

▲돼지 불고기 집이지만 추천메뉴는 해물들이다. 심지어 병어회도 있다. 돼지불고기 말고도 해산물에 대한 요리 실력에 대한 주인 아주머니의 자신감이 느껴진다.

▲기본 안주로 전이랑 양파, 고추, 쌈장, 쌈무가 나온다.

▲마늘과 함께 연탄 돼지불고기가 나왔다. 다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가스버너는 은은하게 틀어 고기가 식지 않게만 하였다.

▲가까이서 보면 고기 빛깔이 장난 아니다.

▲고기 사이사이 마늘을 넣어서 구워주자. 고기 기름에 마늘이 구워져 한층 더 맛있는 구운 마늘을 먹을 수 있다.

▲연탄 돼지불고기는 쌈을 싸먹어야 제맛이다.
고기만 먹으면 느끼해지기 쉽다.

▲한 입에 넣어먹자.

▲고기 속에 있던 마늘들이 먹음직스럽게 다 익었다.

▲이 집의 돼지불고기 맛에 대한 대답은 이 접시다.
남김없이 다 먹었다. 반주를 즐기기를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