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EXCEL

[Excel] 엑셀 메모 인쇄하는 방법

JLT 2022. 5. 26. 00:00
반응형

Program : Microsoft Excel 2019

보통 회사에서 엑셀로 만들어진 문서에 대한 체크를 하는 경우 지적 사항 등을 보통 메모로 많이 남긴다.

메모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Excel]엑셀 메모 삽입하기

 

[Excel]엑셀 메모 삽입하기

이번 글에서는 셀에 메모를 넣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메모를 왜 넣느냐고 물어본다면.... 쓰는 사람에 따라 각자의 이유가 있을 것이다. 뭔가를 좀 더 강조해서 따로 적어서 기록하고

houseofj.tistory.com

 

 

 

▲엑셀 안에 간단한 계산이 적혀있다. 그런데 3+3이 7이라는 오답을 적어놔서 정답은 6이라고 메모에 적어놨다. 근데 이것을 프린터를 하려고 하니......

 

 

 

▲인쇄 화면에 메모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이 상태로 인쇄를 하면 메모가 나오지 않는다. 원래 메모는 인쇄가 되지 않는 것일까? 아니다. 메모가 인쇄가 안되게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있는 것이다. 이제부터 메모를 인쇄하기 위해 설정을 바꿔보도록 하자.

 

반응형

 

메모 인쇄하기

 

▲아래에 보이는 페이지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페이지 설정 창이 나오는데 시트를 클릭하자. 그리고 메모를 클릭해보자. 현재 (없음)으로 설정되어있다.

 

 

 

▲(없음)을 '시트에 표시된 대로'로 바꿔주고 확인을 누르자.

 

 

 

▲조금 전까지는 보이지 않았던 메모가 이제 보인다. 메모까지 인쇄를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이 설정을 꼭 기억하도록 하자.

 

※ 엑셀 사용에 도움이 되는 글

엑셀 찾기 기능 단축기, 단어 바꾸기, 단어 지우기

엑셀 리본 메뉴 설정하기

엑셀 오류 메시지를 알아보자

엑셀 셀 포인터, 셀 이동 단축기 활용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