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인터넷

[Chrome] 크롬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JLT 2022. 2. 6. 00:00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시작 페이지로 새 탭 페이지가 나온다. 그리고 새 탭 페이지는 구글 시작화면으로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있다. 시작 페이지로 새 탭 페이지 말고 다른 페이지가 나오게 할 수는 없을까??

 

 

시작 페이지 설정하기

구글로 설정이 되어 있는 새 탭 페이지를 다른 새 탭 페이지로 바꾸기 위해서는 크롬 확장 기능을 추가해야 하는 등의 꽤 번거로운 작업을 필요로 하지만,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바꾸는 것은 아주 간단하다.

 

 

▲주소 입력창 맨 오른쪽에 보이는 점 3개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 나온다. 밑에 보이는 설정을 눌러주도록 하자.

 

 

▲새롭게 나타나는 설정 탭을 보자. 왼쪽에 보이는 시작 그룹으로 들어가자.

 

 

▲우리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첫 페이지로 새 탭 페이지가 나오는 이유는 그렇게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이 설정을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로 바꿔주자. 새 페이지 추가를 누르면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온다.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자.

 

 

▲필자는 네이버 주소를 입력하였다. 그럼 이제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켜보자.

 

 

▲다시 실행하면 첫 화면으로 네이버가 나온다. 첫 시작이 자신에게 가장 익숙한 페이지라면 좀 친근감이 들지 않을까 싶다. 잘 사용하도록 하자.

 

※ 크롬 브라우저와 관련된 도움이 되는 글

웹 브라우저 화면 확대, 축소, 원래대로 되돌리기

크롬 브라우저 파일 다운로드 경로 변경/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크롬 브라우저 검색 기록, 인터넷 사용 기록,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하기

크롬 브라우저 배경 테마 변경하여 이쁘게 꾸며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