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인터넷

[Chrome] 크롬 브라우저 배경 테마 변경하여 이쁘게 꾸며보자

JLT 2022. 1. 1. 00:00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

웹 브라우저란 인터넷 웹페이지를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여러 가지 종류의 웹브라우저가 있지만 요즘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은 크롬 브라우저가 아닐까 싶다. 뭔가 좀 더 빠르다는 이야기도 들은 것 같은데 사실 잘 모르겠다.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쓰는 사람이 보는 가장 익숙한 화면은 하얀 바탕에 구글이 적힌 화면일 것이다. 그런데 이 하얀 화면이 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바꾸고 싶은 사람들도 있기 마련이다. 이번에는 이 구글 테마/배경을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크롬 배경/테마 변경하기

크롬에 관련된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니 당연히 크롬을 우선 실행해줘야 한다. 우선 크롬을 실행하자.

 

 

▲크롬을 실행한 화면이다. 특별히 설정을 바꾸지 않았다면 아마 위의 화면이 나올 것이다. 이 백지 같은 하얀 바탕을 바꾸기 위해 우선 오른쪽 맨 위 구석에 보이는 점 3개가 박혀있는 곳을 눌러주자. 누르면 뭐가 튀어나오는데 아래쪽에 보이는 설정란을 클릭해주자.

 

 

▲설정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뜬다. 여러 가지 항목이 적혀있는데 왼쪽에 보이는 모양을 눌러주자.

 

 

▲모양을 누르고 들어가면 바로 맨 위에 테마 - Chrome 웹 스토어 열기가 보인다. 이걸 클릭해서 들어가자.

 

 

▲들어가면 정말 다양한 그림들이 나온다. 카우보이가 그려진 테마도 있고 과일이 그려진 테마, EDM음악을 좋아할 것 같은 여자 그림도 보이고 머리 큰 공룡 그림도 보인다. 아래에 있는 Color Themes by Chrome에서 볼 수 있듯 심플한 색상의 테마도 있다. 여기서 자기가 바꾸고 싶은 테마를 하나 정해서 클릭하자.

 

 

▲나는 살면서 우주에 갈 일이 없을 것 같기 때문에 우주가 그려진 테마를 선택하였다. 테마를 선택하면 간략한 정보와 함께 예시 사진이 나온다. 마음에 든다면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자.

 

 

▲누르면 Chrome에 추가됨이라고 글이 바뀌면서 윗 상단의 디자인이 변한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급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위에 보이는 실행 취소를 눌러주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마음에 든다면 새롭게 크롬을 실행해보자.

 

 

▲실행하면 크롬 브라우저의 첫 화면이 멋진 우주배경이 된 것을 확인을 할 수 있다. 그런데 며칠 지나니 뭔가 마음에 안 들어서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을 수도 있다. 원래대로 돌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뭐 있어 보이듯 이야기를 하긴 했지만 간단하다. 다시 모양으로 들어가면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라는 항목이 새로 나타나 있다. 이걸 클릭하면.......

 

 

▲우리가 원래 알던 첫 화면으로 돌아갔다. 크롬 웹 스토어에는 정말 다양하고 이쁜 디자인의 테마들이 가득하니 잘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걸로 고르면 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