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인터넷

[Microsoft Edge] 엣지 브라우저 새 탭 배경 화면 설정하는 방법

JLT 2022. 2. 4. 00:00
반응형

날마다 바뀌는 엣지 브라우저 새 탭 배경 화면

오늘 찾아볼 정보가 있어서 엣지 브라우저를 켰다가 나는 깜짝 놀랐다. 엣지 브라우저 첫 화면, 그러니까 새 탭 화면에서 이상한 생물이 튀어나왔기 때문이다.

 

징그러운 해파리가 필자의 컴퓨터 화면에서 헤엄치고 있었다. 사진이 아니라 동영상이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사람들의 취향을 염려해서인지 빨간 박스 표시된 곳에 배경 화면에 대한 호불호를 물어보는 항목이 있다.

 

▲위의 사진처럼 마음에 들어요!, 혹은 마음에 들지 않아요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보낼 수 있다. 생명의 움직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에 들어요!를 누르기로 하자. 아무튼 엣지 브라우저의 새 탭 배경화면은 가끔 이런 해파리가 튀어나오기도 하는 등 매일매일 바뀐다. 바뀌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엣지 브라우저의 새 탭 화면이 매일매일 바뀌도록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번 글에서는 엣지 브라우저 새 탭 배경 화면을 바꾸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새 탭 배경 화면 바꾸는 방법

배경 화면을 바꾸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엣지 새 탭 첫 화면에서 오른쪽 윗 구석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주도록 하자. 이 와중에도 해파리는 계속 움직이고 있다.

 

▲클릭하면 페이지 레이아웃이라는 창이 하나 뜬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대부분 사용자 지정, 혹은 이미지형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이다. 항목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자.

 

 

1. 심플

▲심플을 누르면 마치 깔끔한 구글 첫 화면이랑 흡사한 모습으로 배경 화면이 바뀐다.

 

 

2. 이미지형

▲이미지형으로 설정하니 다시 해파리가 튀어나온다.

 

 

3. 콘텐츠형

▲콘텐츠형을 한다면 해파리가 없어지는 일은 없지만 새 탭 화면 하단에 있는 여러 가지 뉴스, 날씨 항목들이 더 자세하게 나오게 된다.

 

 

4. 사용자 지정

▲해파리가 튀어나오는 이뉴는 사용자 지정에서 오늘의 이미지 또는 비디오에 체크되어있기 때문이다. 오늘의 이미지에만 체크를 한다면 해파리가 나오지는 않을 것이다.

 

 

▲사용자 지정 이미지를 누른다면 파일을 업로드을 하여 배경 화면을 우리가 하고 싶은 사진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사용자 정의 테마를 누른다면 엣지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테마로 설정할 수 있다. 나처럼 움직이는 해파리가 보기 싫다면 새 탭 배경 화면 설정 기능을 잘 사용하여 원하는 배경 화면으로 바꿔주도록 하자.

 

※ 엣지와 관련된 도움이 되는 글

[Chrome, Edge] 웹 브라우저 화면 확대, 축소, 원래대로 되돌리기

엣지 다운로드 위치 변경,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는 방법

엣지 브라우저 언어 변경하는 방법

엣지 브라우저 탭 위치 바꾸기

엣지 검색 기록, 열어본 페이지 목록,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