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술집 탐방

[거제도 맛집] 골목식당 출연으로 유명해진 거제도 쌤김밥 후기

JLT 2023. 9. 30. 14:53
반응형

골목식당 출현 맛집

2018년 초부터 2021년 말까지 SBS에서 방영하던 언제나 화젯거리를 불러왔던 인기 프로그램이 있었다. 바로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처 : 백종원의 골목식당 공식 홈페이지 캡쳐

여담이지만 조보아 너무 이쁘다. 아무튼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백종원이 망해가거나 장사가 잘 안되는 음식점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 줌으로써 그 음식점에 더 오래 장사하고 살 수 있도록 산소호흡기를 부착해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골목식당을 통하여 유명해진 음식점은 많지만 나는 살면서 한 군데도 가보지 못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거제도를 방문하게 됨으로써 기회가 생겼다. 내가 들른 골목식당 출현 음식점은 거제도 지세포항에 위치하고 있는 쌤김밥.

 

 

 

 

거제도 지세포항 쌤김밥

골목식당 거제도 편에서 출현한 음식점은 총 3군데가 있는데 그중 쌤김밥이 방송 후에도 여러 가지 사유로 주목을 받아서 나는 쌤깁밥을 방문하였다.

 

 

 

▲가게는 그리 크지 않다. 백종원 선생님이 여기에 제공한 음식 솔루션은 TOT김밥과 거미새 라면이다. 가게 입구에 자랑스럽게 메뉴 이름이 적힌 것을 볼 수 있다.

 

 

 

 

▲바로 옆에는 TOT김밥을 테이크 아웃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그리고 홀에서 거미새 라면을 먹으려고 웨이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순번이 적힌 번호표를 받아가라는 문구도 확인할 수 있다.

 

 

 

 

▲방송에서만 봤던 주방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다.

 

 

 

▲가게 크기는 방송에서도 봐서 알 수 있듯이 크지 않다. 그리고 벽면에는 백종원 선생님의 사진과 함께 여러 유명인들의 방문 흔적이 담긴 사인을 볼 수 있다.

 

 

 

 

▲메뉴는 2가지다 TOT김밥과 거미새라면. TOT김밥은 4000원, 거미새라면은 4500원이다. 기왕 홀에 앉았으니 나는 거미새라면과 TOT김밥을 모두 먹어보기로 하였다.

 

 

 

 

▲우선 사진으로 비주얼 미리 체크

 

 

 

▲우선 TOT김밥이다. 사진 속에 보이는 TOT김밥은 2줄이며 정말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보여준다.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다음 음식은 바로 거미새라면. 거미새라면은 거제도 미역과 흑새우가 들어간 라면인데 이름에 걸맞게 바다의 맛이 은은하게 입 속에서 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매운걸 못 먹는 편이긴 하지만 내 입 기준으로는 살짝 매콤한 편이긴 하지만 못 먹을 정도의 매콤함은 아니다. 맵찔이라고 해도 김밥과 함께 먹는다면 괜찮을 것 같다.

 

 

 

 

▲방송상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그리고 긴급점검 특집에서 혹평을 듣기도 하고 여러 가지 이슈가 많은 집이었지만 현재 기준으로 내 입맛에는 아주 만족스러웠다. 특히 TOT김밥은 꼭 먹어보도록 하자. 참고로 홀은 내가 방문했었을 때의 기준으로 오후 한 시쯤에 마감을 하였다. 따라서 거미새 김밥을 먹고 싶다면 무조건 그 시각 전에는 방문할 수 있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