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및 SNS/Instagram

[Instagram] 인스타그램 내가 남긴 댓글 확인하는 방법

JLT 2022. 8. 25. 23:41
반응형

댓글을 남기는 사람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목적은 정말 다양하며, 때때로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기도 한다. 친한 친구에게 안부를 묻는 댓글을 남길 수도 있고, 혹은 모르는 사람의 게시글에도 댓글을 남기기도 한다. 모르는 사람에게 댓글을 활발하게 남기는 사람은 아마도 좋아요 반사, 선팔할게요 등 이런 내용의 댓글을 많이 남기는 것 같다. 댓글을 무작위로 남기다 보면 내가 어디에 댓글을 남겼는지 모두 기억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는 내가 어디에 댓글을 남겼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남긴 댓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반응형

 

내가 남긴 댓글 확인하는 방법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들어간 후, 메뉴를 누르면 내 활동이라는 것이 보일 것이다. 이것을 누르도록 하자.

 

 

 

▲내 활동에서는 말 그대로 내가 인스타그램 내에서 활동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세 번째에 보이는 반응을 눌러주도록 하자.

 

 

▲댓글, 좋아요, 스토리 답장 등이 나온다. 우리의 목표는 댓글을 확인하는 것. 그러니 당연히 댓글을 눌러야 한다. 누르자.

 

 

 

▲나의 프라이버시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를 했다. 아무튼 이렇게 내가 누구의 어떤 게시물에 어떤 내용의 댓글을 남겼는지 확인할 수 있다. 아무리 남긴 지 오래된 댓글이라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이 너무 많아서 확인하고 싶은 댓글을 보지 못한다면, 정렬 및 필터를 눌러서 원하는 조건으로 설정하면 좀 더 쉽게 댓글을 찾을 수 있다. 본인이 댓글로 흑역사를 만든 기억이 있다면 이 글을 읽고 지우도록 하자.

 

 

※ 인스타그램 사용에 도움이 되는 글

인스타그램 게시물 링크 복사하기

인스타그램 이메일, 전화번호 변경하기

나의 인스타그램 이용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