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인터넷

[Microsoft Edge] 엣지 브라우저 홈페이지 설정 및 홈 단추 만들기

JLT 2022. 3. 4. 00:00
반응형

홈페이지는 어디에??

아주 예전에는, 그러니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낮은 버전을 사용을 해본 적이 있는 사람들은 기억할 것이다. 브라우저 상단에 홈페이지 단추가 있었던 것을. 자기가 원하는 사이트로 설정할 수 있었는데 보통 네이버를 홈페이지로 지정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반응형

 

그런데 엣지 브라우저를 처음 시작하면 브라우저 화면 상단에 홈페이지 단추가 보이지 않을 것이다. 원래 없는 것이 아니다. 보이지 않게 설정이 되어 있을 뿐. 이번 글에서는 엣지 브라우저 홈페이지 설정 및 홈 단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홈페이지 및 홈단추 설정

우선 엣지 브라우저를 열자.

 

 

 

▲주소창 맨 왼쪽에 보이는 점 3개를 눌러주자. 누르면 팝업창이 하나 나오는데 아래에 보이는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설정을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으로 넘어간다. 왼쪽에 보이는 시작 홈 및 새 탭을 클릭하도록 하자.

 

 

 

▲누르면 가운데에 홈 단추라는 항목이 나온다. 도구 모음에 홈 버튼 표시를 활성화하자. 그러면 곧바로 브라우저 화면 상단에 집 모양의 홈 단추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그 후 홈페이지로 지정하고 싶은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나는 구글 주소를 입력하였다.

 

 

 

▲모든 것이 끝났다면 이제 새로 생긴 홈 단추를 눌러보자. 누르면 바로 구글 홈페이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검색 엔진을 홈페이지 설정하고 홈 단추를 만들어 사용하자.

 

 

※ 엣지 브라우저 사용에 도움이 되는 글

다른 브라우저 데이터 엣지로 가져오는 방법

엣지 브라우저 새 탭 배경 화면 설정하는 방법

웹 브라우저 화면 확대, 축소, 원래대로 되돌리기

엣지 브라우저 언어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