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인터넷

[Chrome] 크롬 브라우저 시크릿모드에 대하여 알아보자.

JLT 2022. 3. 3. 00:00
반응형

웹 브라우저 사용 흔적

일반적으로 모든 웹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흔적을 남긴다. 크롬 브라우저 역시 마찬가지다. 물론 설정에 따라 남는 흔적의 종류의 차이는 있다. 기본적으로 검색 기록이나 방문 기록이 저장된다. 흔적이 남는 것이 싫다면 웹 브라우저를 사용 후 검색 및 방문 기록을 삭제해야 한다.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자.

크롬 브라우저 검색 기록, 인터넷 사용 기록,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하기

 

[Chrome] 크롬 브라우저 검색 기록, 인터넷 사용 기록,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하기

Chrome Chrome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중 하나다. 웹브라우저는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다들 알겠지만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안 나오는 게 없다. 그렇다

houseofj.tistory.com

하지만 이러한 흔적을 남기지 않고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시크릿 모드라는 기능인데, 이번 글에서는 이 시크릿 모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 첫 화면에서 오른쪽 위 구석에 있는 점 3개를 클릭하자. 점 3개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나오는데 3번째에 있는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하도록 하자. 사진으로 알 수 있듯이 단축키도 있다.

시크릿 모드 단축키 : Ctrl + Shift + N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면 웹 브라우저의 배경이 다크 모드를 한 것 마냥 변한다. 이제 이 상태에서 활동을 하면 된다. 시크릿 모드 첫 화면에는 간략한 설명이 적혀있는데 읽어보도록 하자.

 

 

 

▲요약을 하면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이 기기에는 정보가 저장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빨간 박스의 내용이다. 나의 기기에만 기록이 남지 않을 뿐이지 다른 곳에는 남는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괜히 시크릿모드로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도록 하자. 잡혀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