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Window 10

윈도우10 컴퓨터 업데이트 일시 중지 하는 방법

JLT 2022. 2. 11. 00:00
반응형

 

컴퓨터 업데이트

윈도우10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된다. 게임들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는데 컴퓨터 운영체제가 업데이트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다만 정말 특별한 기능이 추가되거나 변경되지 않는 것이라면 사실 체감은 잘 안된다. 업데이트 정보가 새롭게 나온다면 컴퓨터에서는 업데이트하라고 알람이 뜬다. 당장 업데이트를 해야 할 것 같지만 이 업데이트는 날짜를 어느 정도 미루는 것이 가능하다. 다시 말하면 어느 정도 기간 동안 업데이트 설치를 일시 중지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반응형

 

업데이트 일시 중지 하는 방법

앞서 이야기했지만 어느 정도 기간동안 설치를 일시 중지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어느 정도라는 말은 결국 일시 중지 기간에 대한 제한이 있다는 것이다. 제한에 도달하면 더 이상 미루는 것은 불가능하고 업데이트를 완료해야 다시 일시 중지를 할 수 있으니 이 점 기억할 것.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누르면 설정 창이 나온다. 아래에 보이는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하도록 하자.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으로 넘어간다. 첫 화면에서 바로 고급 옵션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이다. 고급 옵션을 클릭하도록 하자.

 

 

▲고급 옵션 항목으로 넘어가면 맽 아래에 업데이트 일시 중지 항목이 보일 것이다. 설명에서 볼 수 있듯이 최대 35일 동안 업데이트를 중지할 수 있다. 일시 중지 기한 날짜를 클릭하면 보이는 것처럼 날짜를 정할 수 있다. 수시로 뜨는 업데이트 알람이 귀찮다면 이러한 설정을 활용하여 어느 정도 기간 동안은 업데이트를 미루는 것도 괜찮을 듯싶다.

 

※ 윈도우10과 관련된 도움이 되는 글

윈도우10 타이머, 알람, 스톱워치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0 키보드로 마우스 움직이는 방법

윈도우10 자동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 화상키보드/가상키보드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0 컴퓨터에 글꼴(폰트) 설치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