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Window 10

윈도우10 자동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 설정하는 방법

JLT 2022. 2. 8. 00:00
반응형

컴퓨터를 켜자마자 실행되는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설치된 몇몇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부팅하고 바탕화면이 나오자마자 자동으로 실행된다.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 가장 대표적인 것은 V3 같은 백신 프로그램이다. 좀 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면 지금은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버디버디, 네이트온 같은 메신저들도 대표적인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이었다. 요즘은 PC카카오톡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당연히 자동으로 실행, 심지어 로그인도 자동으로 되게 설정할 수도 있다.

 

 

▲작업표시줄 오른쪽을 보면 내 컴퓨터에 어떤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되는지 알 수 있다. 카카오톡, V3같은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시작하면 여러모로 편리하다. 다만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한다면 컴퓨터의 속도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를 켜자마자 자동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설정하는 방법

프로그램 개별로 시작 유무 설정이 가능하다.

 

 

▲우선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설정으로 들어가자.

 

 

▲설정을 누르면 새롭게 설정화면이 나온다. 가운데 부근에 보이는 앱을 눌러주도록 하자.

 

 

▲앱을 누르면 새로운 창으로 넘어가는데 왼쪽 편에 보이는 시작 프로그램을 누르자. 그러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과 같이 프로그램마다 켬, 끔이 설정된 것을 볼 수 있다. 켜졌다는 것은 자동으로 시작이 되도록 설정이 되어있다는 것이다.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게 하려면 끔으로 표시하면 된다. 잘 살펴보고 굳이 자동 시작을 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은 끔으로 설정하여 좀 더 빠른 컴퓨터 속도를 확보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