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화학

기체상수 R을 다양하게 단위변환 하기

JLT 2019. 5. 14. 00:12
반응형

2019/05/09 - [과학이야기/기체의 상태방정식] - 기체상수 R 구하기

 

기체상수 R 구하기

화학이든 열역학이든 공부하다 보면 이상기체 방정식은 질리도록 볼 것이다. 그리고 항상 기체상수 R이라는 것이 따라올 것이다. 수치는 정해져 있다. 이 수치는 왜 나온 걸까? 이상기체 상태 방정식 PV=nRT에서 R..

houseofj.tistory.com

일전에 기체상수 R을 구하는 법에 대해 글을 썼었다.

 

다시한번 기체상수 R를 정리해보면

 

값의 유도과정은 단위변환까지 포함하여 본문의 상단글에 게시해 놓았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사실 공부 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저 2개의 값이다. 하지만 공부하면서 저것만 쓰라는 법은 없다.

물론 많은 단위들을 이용해서 자기 입맛에 맞게 기상천외하게 기체상수 R 값을 바꾸는건 가능하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많이 쓰이는 것들이 있기 마련이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하고 보편적으로 쓰이는 기체상수 R에 대해 알아보자. 

 

유도과정은 생략하고 결과만 서술하겠다. 필요할때 참고해서 쓰길 바란다. 곱하기 부호는 생략하겠다.

솔직히 난 쓴적 거의 없는거 같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용 정도로 활용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