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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 엑셀 문서 암호 설정하기

JLT 2023. 2. 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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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 : Microsoft Excel 2019

공용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누군가 내가 작업한 엑셀 파일을 보는 것이 거슬릴 수도 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엑셀 문서는 암호를 설정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엑셀 문서 암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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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 설정하기

▲위와 같이 아주 비밀스러운 문서가 있다. 우선 메뉴 상단 맨 왼쪽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도록 하자.

 

 

 

▲정보 →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하면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뭐 여러 가지가 나온다. 여기서 암호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암호화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대부분의 암호 설정이 그러하듯 엑셀 문서 또한 암호 다시 입력 항목이 나온다. 다시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도록 하자.

 

 

 

▲통합 문서 보호 밑에 '이 통합 문서를 열려면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생긴다.

 

 

 

 

▲좀 전에 암호를 설정했던 문서를 다시 열어보면 암호를 입력하라는 팝업창이 뜬다. 

 

누군가가 나의 엑셀 파일 문서를 열 가능성이 있고 또 그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이렇게 암호 설정을 해두도록 하자.

 

 

※ 함께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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