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및 SNS/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나의 총 통화 시간 확인하기

JLT 2022. 9. 22. 00:00
반응형

휴대폰의 핵심

휴대폰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무엇일까? 바로 전화다. 바로 이 전화를 통하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서로 연락하면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전화 통화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정말 긴 시간동안 통화를 한다. 그리고 서로의 애인과 통화하는 경우 정말 얼마 시간이 지난 것 같지 않은데도 한 두시간이 훌쩍 지나간 것을 꽤나 자주 경험할 수 있다.

그렇다면 여기서 우리는 궁금증이 하나 생긴다. 나는 과연 여태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 동안 전화를 했을까?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나의 총 통화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반응형

 

 

알아보는 방법

알아보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우선 전화로 들어간 후, 최근기록 항목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최근기록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맨 위 구석에 보이는 점 3개를 눌러주자. 누르면 뭐 하나가 나온다. 총 통화 시간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이다. 이것을 누르도록 하자.

 

 

 

▲여기서 나의 총 통화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총 발신전화 시간, 총 수신전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로 내리면 이 모든 것을 합한 총 통화 시간을 알 수 있다. 뭐 삶에 도움이 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한 번 쯤은 확인하여 아! 내가 통화를 이 만큼 했었구나하고 아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 함께 읽기

안드로이드 설정 초기화 하기

안드로이드 다른 나라 시간대로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데이터를 어디에 썼을까?/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안드로이드 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 차단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