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및 SNS/Youtube

[Youtube]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JLT 2022. 2. 14. 14:20
반응형

유튜브 댓글

유튜브에 올려진 영상에는 댓글을 남길 수 있다. 다들 알겠지만 선플도 많고 악플도 많고 난장판인 경우가 태반이다. 하나 확실한 게 유튜브 댓글을 남기는 사람은 한 번만 남기는 경우가 잘 없다. 다시 말하면 댓글을 남기지 않는 사람은 아예 남기지 않고 댓글을 남기는 사람은 보통 활발하게 댓글로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는 거다. 아마 댓글로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은 하도 단 댓글이 많으니 내가 어떤 영상에다가 어떤 댓글을 달았지? 이러한 경우가 생긴다.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영상에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 확인하는 방법

모든 것은 첫 화면에서 시작한다.

 

 

▲첫 화면에서 오른쪽 맨 위 구석 프로필을 눌러주도록 하자. 

 

 

▲누르면 새로운 화면으로 넘어간다. 아래에 보이는 "YouTube의 내 데이터"를 눌러주도록 하자.

 

 

▲누르면 새로운 인터넷 창이 뜨면서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댓글이 나온다. 여태까지 25개의 댓글을 달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을 눌러보자.

 

 

▲누르면 어떤 날짜에, 어떤 동영상에 어떤 내용의 댓글을 달았는지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화면에 보이는 X를 누르면 그 자리에서 바로 댓글 삭제가 가능하다.

 

 

▲X를 누르니 바로 삭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무분별하게 댓글을 달아온 사람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니 잘 활용하여 댓글을 관리하도록 하자. 쓸 때 없는 악플을 남겼거나, 남들에게 보이기 부끄러운 내용의 댓글을 달았다면 잘 정리할 수 있도록 하자.

 

 

※ 유튜브 시청에 도움이 되는 글

유튜브 탐색 중 피드에서 재생 안되게 하는 방법

유튜브 시청 기록 및 검색 기록 지우기

유튜브 내가 좋아요 누른 동영상 확인하는 방법

유튜브 알림 기능 설정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