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Window 10

[Window10] 컴퓨터 마우스 커서 속도 조절하기

JLT 2022. 1. 15. 00:00
반응형

장비탓???

실시간 대전 게임 뭐 예를 들면 리그 오브 레전드라던지 스타크래프트 같은 게임은 컨트롤이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하는 게임이다. 그리고 이런 게임에서 진 사람들이 자주 말하는 이야기가 있다.

 

"아 마우스 이상하다. 마우스 쓰레기네. 감도가 어쩌고 저쩌고....."

 

보통 이런 것을 장비 탓만 하고 지 실력은 생각을 하지 않는다고 욕을 먹기 마련이다. 하지만 초중급자의 경우에는 몰라도 챌린저급의 최상위권 랭커 및 프로게이머들에게 마우스 등의 장비는 합당한 변명거리가 될 수 있는 정말로 중요한 요소다. 괜히 개인 장비를 들고 다니는 게 아니다.

 

반응형

 

장비는 물론이고 그 장비에 대한 컴퓨터 내 설정도 자신에게 맞게 설정을 해야 한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마우스 커서 속도가 있다. 좀 느리게 쓰는 사람도 있고 빠르게 쓰는 사람도 있고 가지각색이다. PC방 같은 곳에 가서 게임을 제대로 하려면 이런 것 설정하나는 바꿔주고 하는 게 좋다. 그래서 재밌게 게임을 즐기기 위해 마우스 커서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마우스 커서 속도 조절하기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시작버튼을 눌러 옆에 뜨는 설정으로 들어가자. 전부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컴퓨터 내의 많은 설정 변경은 저기를 들어가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참고로 마우스는 컴퓨터를 구성하는 보조 장치 중의 하나이다. 이 말을 하는 이유는 마우스는 결국 장치라는 말이다. 장치를 눌러주자. 친절하게 장치 밑에 적힌 글에 마우스라고 떡 하니 적혀있다.

 

 

 

▲여기서는 컴퓨터를 구성하는 여러 가지 장치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왼쪽편에 가운데 부근을 보면 마우스라고 적힌 곳이 보일 것이다. 마우스를 클릭하자.

 

 

 

▲누르면 마우스에 관한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내용이 나온다. 두 번째에 보면 커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게이지바 같은 것이 나온다. 저걸 조절하는 즉시 마우스에 적용이 되니 한 번 조절 후 마우스를 움직여보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조절하여 움직여서 자신에게 맞는 마우스 커서 속도로 게임을 즐기도록 하자. 

 

※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윈도우10 컴퓨터 고정키 기능 해제하기

윈도우 10 기본 앱/기본 프로그램 설정 및 초기화 하기

윈도우10 시작메뉴에서 최근 추가한 앱 안보이게 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