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EXCEL

[Excel] 데이터 통합에 대하여 알아보자

JLT 2020. 3. 22. 21:21
반응형

데이터 통합이란 동일 시트 또는 여러 다른 시트에 각각 입력된 데이터를 합쳐서 요약이나 계산을 해주는 기능이다. 뭔가 정리가 되어있지 않거나 조금은 아쉽게 정리된 데이터를 더 쉽게 요약해주는 기능이므로 잘 알아보자.

 

과일나라는 임의로 만들어낸 과일 판매 회사다. 과일나라 부산지점과 서울지점의 1월~3월 매출 수량을 하나의 표로 합쳐서 정리해보자. 우선 데이터 통합 결과가 표시되는 영역을 드래그하여 지정하자. 그리고 데이터 → 통합을 클릭하자.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뜬다. 여기서 함수, 참조 영역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어떤 데이터를 어떻게 통합하느냐에 따라 쓰는 함수는 다르다. 우리는 합계를 구하는 것이니 함수는 합계로 설정하자. 그다음 통합에 사용할 데이터 범위를 지정해야 한다. 참조 입력란을 클릭 후, 참조하려는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범위가 절대 주소로 지정되어 알아서 적힌다. 적히면 추가 버튼을 누르자.

 

부산지점의 데이터를 추가했으니 이제는 서울지점의 데이터를 추가할 차례다. 역시 드래그 후에 추가를 클릭하자.

 

모든 참조 영역에 통합하려는 데이터 셀이 입력된 것이 확인되었다. 마지막로 사용할 레이블로 첫 행, 왼쪽 열 란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데이터 통합은 이루어진다. 

원본 데이터에 연결에 대해 궁금할 수도 있는데 이건 통합할 데이터가 있는 워크시트와 통합 결과가 작성될 워크시트가 서로 다를 경우에만 쓸 수 있다. 이거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데이터 통합은 되지 않는다. 현재 같은 시트상이기 때문이다.

 

최종적으로 확인을 누르면 데이터 통합의 결과가 셀에 적힌 것을 볼 수 있다.

한 번만 보고 따라해봐도 손쉽게 익힐 수 있으니 잘 알아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