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및 SNS/Instagram

[Instagram] 인스타그램 즐겨찾기에 대하여 알아보자

JLT 2023. 4. 10. 20:46
반응형

App : Instagram

인스타그램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내가 팔로우한 사람들의 피드 게시물을 볼 수 있다. 아마도 자신이 팔로우한 사람들은 내가 관심이 있는 계정이거나 잘 아는 사람들일 것이다. 하지만 그 와중에서도 특별하게 친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게시글을 우선적으로 보고 싶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이 경우 인스타그램의 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즐겨찾기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인스타그램 즐겨찾기 기능

우선 즐겨찾기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알아보자.

 

 

 

 

▲먼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맨위 줄 3개를 누르도록 하자.

 

 

 

 

▲맨 아래에 보면 별모양의 즐겨찾기 항목이 보일 것이다. 이것을 누르도록 하자.

 

 

 

 

▲즐겨찾기를 할 수 있는 계정 목록들이 나온다. 즐겨찾기로 등록하고 싶은 사람의 계정을 찾아 추가버튼을 누르면 된다. 필자의 즐겨찾기에는 2개의 계정이 등록되어 있다.

 

 

 

 

즐겨찾기의 특징은 뭐 많지 않다. 크게 2가지를 나열하자면...

 

1. 즐겨찾기로 등록한 사람의 새 게시물은 나의 피드 상단에서 우선적으로 표시되므로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다.

 

2. 내가 즐겨찾기로 등록한 상대방은 내가 즐겨찾기로 등록을 했는지 모른다.

 

엄청 뭐 대단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면 이제 이 즐겨찾기 기능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인스타그램 첫 화면에서 왼쪽 위에 보이는 인스타그램 글자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 나온다. 여기서 즐겨찾기를 눌러주도록 하자.

 

 

 

 

▲누르면 내가 즐겨찾기를 한 계정의 새 게시물만 볼 수 있다. 별 거 아닌 듯 하지만 의외로 잘 써먹을 수 있는 쏠쏠한 기능이다. 개인적으로 친분이 두터운 계정은 즐겨찾기 등록을 하여 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자.

 

 

※ 함께 읽기

인스타그램 게시물 좋아요 수 숨기기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릴스 알림 설정하기

인스타그램 이메일, 전화번호 변경하기

인스타 그램 게시물/사진 숨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