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및 SNS/카카오톡

카카오톡 내 프로필 변경내용 안 보이게 하기

JLT 2023. 1. 22. 14:08
반응형

내가 나의 프로필을 바꿀 경우

자신의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들이 프로필 사진, 대화명 등을 바꾸면 프로필이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알림이 나에게 온다.

 

 

 

▲필자의 경우 30명의 친구들이 자신의 프로필을 업데이트하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찬가지로 내가 나의 프로필 사진, 대화명 등을 변경하면 다른 친구에게 업데이트 한 친구 중 하나로 표시가 된다. 

 

반응형

 

하지만 모두에게 나의 프로필 사진 등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리기 꺼리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한 사람들을 위한 기능이 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내 프로필 변경내용 안 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프로필 변경내용 남에게 안 보이게 하기

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오른쪽 맨 위에 보면 톱니바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을 눌러주도록 하자.

 

 

 

▲왜 내가 프로필을 변경할 때마다 친구들에게 표시가 되는 걸까? 그 이유를 여기서 알 수 있다. 간단하다. 그렇게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럼 표시가 안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설정을 해제하는 되는 것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내 홈 표시를 비활성화하면 더 이상 내가 프로필을 변경해도 친구들에게 표시가 되지 않는다.

 

 

※ 함께 읽기

카카오톡 음성메시지 간편하게 보내기

카카오톡 일반채팅 오픈채팅 분리하기

카카오톡 소리 파일, 보이스톡 음악 파일 다운로드 하는 방법

카카오톡 대화창 글자 크기 조절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