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및 SNS/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안 보이게 하는 방법/생일 비공개

JLT 2022. 7. 6. 00:00
반응형

App : Kakaotalk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는데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들의 생일에 대한 정보가 나오기 시작했다. 덕분에 친구로 등록만 되어있지 연락을 평생 다시는 하지 않을 것 같은 사람에 대한 생일 정보도 본의 아니게 알 수 있게 되었다.

 

▲위의 사진처럼 생일 예정인 친구들, 또는 오늘이 생일인 친구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본의 아니게 여러 사람의 생일을 알 수 있듯이 나의 생일 날짜가 다가온다면 역시 마찬가지로 여러 사람에게 위와 같이 표시가 될 것이다. 필자는 딱히 상관은 없지만 연락을 이제 아예 하지 않는 사람에게 나의 생일이 알려지는 게 꺼려지는 사람도 좀 있는 것 같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을 다른 사람에게 안 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생일 안 보이게 하는 방법

우선 나의 프로필을 클릭해야 한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맨 위 구석에 보이는 톱니바퀴를 누르도록 하자.

 

 

 

▲누르면 프로필 관리 화면이 나온다. 아래로 내리면 생일 알림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일 알림이 켜져 있을 것이다. 꺼주면 된다. 그러면 이제 나의 생일은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게 된다. 나의 생일을 불특정 다수에게 알리기 꺼리는 사람들은 이 기능을 활용하도록 하자.

 

 

※ 카카오톡 사용에 도움이 되는 글

카카오톡 차단한 사람에게 내 프로필 안보이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 특정 채팅방만 알림음 변경하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운드 끄는 법

카카오톡 대화/메시지 한번에 다 읽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