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Window 10

[Window10] 윈도우10 컴퓨터 화면 해상도 설정 변경하는 방법

JLT 2022. 1. 31. 00:00
반응형

해상도란?

해상도란 화면을 이루는 각각의 면이 몇 개의 픽셀로 이루어져 있는가를 나타내는 것이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고화질의 화면을 볼 수 있지만 무작정 컴퓨터의 해상도를 높일 순 없다. 그래픽 카드와 사용하는 모니터가 지원하는 최대의 해상도 수치가 있기 때문이다. 당연히 성능이 좋을수록 높은 해상도를 쓸 수 있다.

 

해상도를 조절하는 경우는 보통 게임을 할 경우가 많을 것이다. 게임마다 최적의 해상도 수치가 정해져 있고 또 그것을 게임사에서 권장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경우로 말하자면 작은 것들을 구체적으로 보지 못하는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컴퓨터 화면의 해상도를 낮춰 사용하기도 한다.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 화면의 해상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반응형

 

컴퓨터 해상도 조절하기

컴퓨터 해상도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우선 바탕화면 아무 곳에서 우클릭을 하자. 폴더나 파일 등만 아니라면 어디든 상관 없다.

 

 

▲우클릭을 하면 팝업창이 하나 나온다. 맨 아래에 있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눌러주도록 하자.

 

 

▲또 다른 방법은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설정을 누르자. 설정을 누른 후 맨 먼저 보이는 시스템을 누르면 된다. 어떤 방법으로 들어가도 상관없지만 아무래도 바탕화면에서 바로 들어가는 것이 빠를 것이다.

 

 

▲바탕화면에서 들어가던 시작 버튼 경로로 들어가던 디스플레이 설정창으로 들어가게 된다. 가운데에서 조금 밑에 보면 디스플레이 해상도라는 것이 보인다. 이것을 클릭하도록 하자.

 

 

▲누르면 현재 설정이 가능한 해상도들이 나온다. 자신의 컴퓨터의 사양을 고려하여 원하는 해상도로 설정하도록 하자.

 

 

▲해상도를 설정하면 바로 적용이 되며 마음에 든다면 변경한 설정 유지를 누르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되돌리기를 누르면 된다. 되돌리기를 누르지 않더라도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일정 시간 지난 후 이전 설정으로 돌아가게 된다. 자신의 눈에 맞는 해상도로 설정을 변경하여 좀 더 편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도록 하자.

 

 

※ 윈도우10에 관련된 도움이 되는 글

윈도우10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법

컴퓨터 마우스 포인터 크기 및 색깔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10 컴퓨터 파일 확장자 보는 방법

컴퓨터 화상키보드/가상키보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