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Window 10

[Window10] 윈도우10 한 번 클릭으로 폴더나 파일 열기

JLT 2022. 1. 7. 00:00
반응형

폴더 및 파일을 열 때는 더블 클릭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폴더나 파일을 열 때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면 된다. 이 방법은 우리나라에 컴퓨터가 보급이 되었을 때부터 실행하는 방법이다.

 

 

▲누가 따로 가르쳐준 방법도 아니다. 고양이가 쥐를 쫓는 본능처럼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폴더나 파일을 열 때 두 번 클릭하여 연다. 그럼 이거는 사람이 숨을 쉬는 것 마냥 변하지 않는 당연한 방법일까????

 

반응형

 

그건 아니다. 두 번 클릭하여 파일이나 폴더가 열리는 것은 그렇게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럼 설정을 바꾼다면 두 번 클릭이 아니라 한 번만 클릭해도 파일이나 폴더를 열 수 있지 않을까? 당연히 가능하다. 그럼 지금부터 이 설정을 바꾸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 번만 클릭하자

설정을 바꾸면 두 번 클릭하는 것이 아닌 한 번만 클릭하는 것으로도 파일이나 폴더를 열 수 있다. 

 

 

▲우선 아무 폴더나 열어보자. 뭐든 상관없다. 열 면 윗 상단에 보기라는 것이 보인다. 보기를 클릭하자.

 

 

▲누르면 여러가지 항목이 나온다. 여기서 맨 오른쪽에 있는 옵션을 클릭하자.

 

 

▲누르면 폴더 옵션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창이 하나 뜬다. 여기서 이제 두 번 클릭해야만 파일이나 폴더가 열리는 이유를 알 수 있다. 두 번 클릭해서 열기에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럼 이제 한 번 클릭해서 열기에 체크를 하고 적용 후 확인을 눌러주면 한 번만 클릭하는 것으로도 파일이나 폴더가 열리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다. 

 

사실 이 설정을 바꾸려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냥 아 이런 것도 있구나!!! 정도만 알아두는 것이 좋을 듯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