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및 SNS/Youtube

[Youtube] 유튜브 시청하면서 데이터를 절약해보자.

JLT 2021. 12. 11. 16:12
반응형

데이터 도둑 유튜브

요즘 유튜브 안보는 사람은 없다. 그만큼 다양하고 재밌는 영상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이래저래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동영상 플랫폼이기 때문에 여기서 소모되는 데이터의 양은 그야말로 어마무시하다. 실시간 스트리밍 이런 거 수시간 동안 시청하면 데이터 수십기가가 증발하는 것은 진짜 일도 아니다. 데이터를 무제한을 쓴다던지, 와이파이가 빵빵한 곳에서 유튜브를 시청하는 게 아니라면 상당히 부담이 되는 일이기도 하다. 데이터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데이터 절약하기

데이터를 절약하는 최고의 방법이 있다.

유튜브를 안 보는 것이다.!! 그러면 데이터 쓸 일은 없다.

정말 확실한 방법이긴 하지만.... 유튜브 시청을 포기할 수 없는 노릇이다.

유튜브를 시청하는 이상 데이터의 소모는 막을 수 없다. 대신 소모량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몇 가지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 바꿔주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대부분의 유튜브 설정 변경은 첫 화면에서 부터 시작된다.

 

▲시작 화면에서 맨 위 오른쪽 구석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을 클릭하자. 그러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아래에 위치해있는 설정 항목을 눌러주자.

 

 

▲설정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맨 위쯤 위치하고 있는 데이터 절약을 누르자. 누르면 데이터 절약을 위해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오게 된다. 동영상 화질, 와이파이 설정 등 여러 가지가 나온다. 잘 살펴본 후 본인의 유튜브 시청 습관에 맞는 것들을 적절하게 설정해주면 되겠다.

 

유튜브가 너무 재밌어서 밤새 시청하다가 밤 낮이 바뀌는 경우가 많은데, 잘 시간에는 유튜브는 가급적 자제하고 잠을 푹 자도록 하자.

 

 

 

반응형